서비스 이용약관
서비스이용약관
제1장 총칙
본 약관은 회원이 주식회사 99퍼센트(이하 `회사`)에서 제공하는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위플랫’(이하 ‘앱 서비스’) 및 서비스 홈페이지(http://www.99percent.kr, 이하 ‘홈페이지’)의 이용조건과 절차 및 제반 필요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용어의 정의)
본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① ‘회원’이란 본 약관에 동의하고 인증절차를 거쳐 회원가입을 완료하여 회사가 제공하는 앱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 또는 홈페이지 이용자를 말합니다.
② ‘서비스’란 회원의 이동통신형 휴대용 단말기(이하 ‘단말기’), PC 등을 통하여 회사의 앱 서비스를 내려받거나 홈페이지 내 콘텐츠를 이용하는 것을 말합니다.
③ ‘아이디(ID)’는 회원의 고유성을 식별하기 위해 앱 서비스 회원가입 신청서에 직접 기재한 이동전화번호를 말합니다.
제3조(약관의 효력 및 변경)
① 회사는 본 약관의 내용을 단말기 또는 PC 등을 통하여 구현된 서비스 화면에 게시하거나 기타의 방법으로 이용자에게 공지합니다.
② 회사가 제공하는 모든 서비스는 이용자가 본 약관 내용에 동의하는 것을 조건으로 제공되는 것이며, 이용자는 본 서비스에 가입하여 회원이 되었을 때 약관은 그 효력이 발생합니다.
③ 회사는 사정상 중요한 사유가 발생했을 때 이 약관의 내용을 변경할 수 있으며, 변경된 약관은 제1항과 같은 방법으로 공지 또는 통지함으로써 효력이 발생합니다.
④ 회원은 신설 또는 변경된 약관에 동의하지 않는 경우 회원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신설 또는 변경된 약관의 효력발생일 이후에도 서비스를 계속 이용하는 경우 약관의 변경사항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제4조(약관 외 준칙)
① 본 약관에 밝히지 않은 사항은 「전기통신기본법」, 「전기통신사업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및 기타 관련 법령의 규정을 따릅니다.
② 회사는 필요한 경우 특정 서비스에 관하여 적용될 사항(이하 ‘개별약관’이라 함)을 정하여 이를 제3조 제1항의 방법으로 공지할 수 있습니다.
③ 회사는 필요하면 본 서비스 이용과 관련된 세부이용지침을 정하여 이를 제3조 제1항의 방법으로 공지할 수 있습니다.
④ 본 약관과 관련하여 회사의 정책 변경, 법령의 재개정, 공공기관의 고시나 지침 등에 따라 회사가 서비스 공지사항 등을 통해 공지하는 내용도 이용계약의 일부를 구성합니다.
제2장 이용계약 체결 및 변경
제5조(이용계약의 성립)
① 이용계약은 앱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자가 단말기에 서비스를 내려 받은 후 최초 실행 때 본 약관의 내용에 대해 동의를 하고 회원가입신청을 함으로써 체결됩니다.
② 회사의 이용계약 성립 시기는 회사가 회원가입 완료를 신청절차 상에서 표시한 시점으로 합니다.
③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가입 신청에 대하여 승낙을 하지 않거나 사후에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가) 실명이 아니거나 타인의 명의를 이용한 경우
나) 휴대폰 인증 등 회사가 정한 인증절차를 완료하지 않은 경우
다) 허위의 정보를 기재하거나 회사가 제시하는 내용을 기재하지 않은 경우
라) 회원가입 신청서의 기재사항에 고의 또는 실수로 허위, 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마) 이용약관과 개인정보처리방침 및 위치정보 서비스이용약관에 동의하지 않는 경우
바)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승인이 불가능하거나 기타 규정한 제반 사항을 위반하여 신청하는 경우
사) 기타 회사가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경우나 관련 법령에 따라 조치가 필요한 경우
④ 회사는 서비스 관련 설비의 여유가 없거나, 기술상 또는 업무상 문제가 있는 경우에는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⑤ 제3항과 제4항에 따라 회원가입신청의 승낙을 하지 않거나 유보한 경우, 회사는 원칙적으로 이를 가입 신청자에게 알리도록 합니다.
⑥ 회사는 회원에 대해 회사정책에 따라 서비스 메뉴를 세분화하여 이용에 차등을 둘 수 있습니다.
제6조(회원정보의 변경 및 탈퇴)
① 회원은 앱 서비스 마이페이지를 통해 언제든지 본인의 개인정보를 열람하고 수정할 수 있습니다. 다만, 서비스 관리를 위해 회원ID는 수정이 불가능합니다.
② 회원은 앱 서비스 회원가입신청 시 기재한 사항이 변경되었을 경우 마이페이지를 통해 직접 수정을 하거나 전자우편 또는 기타 방법으로 회사에 그 변경사항을 알려야 합니다.
③ 제2항의 변경사항을 회사에 알리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④ 회원은 앱 서비스 가입 계약을 해지하고자 하는 경우 탈퇴신청을 할 수 있으며, 회사는 빠른 시간 내에 탈퇴처리를 할 의무가 있습니다.
⑤ 회사는 회원이 제13조 회원의 의무에 위배되는 행위를 한 경우 사전통지 없이 회원가입 계약을 해지하거나 회원 자격을 적절한 방법으로 제한 및 정지할 수 있습니다.
제7조(회원자격 해지, 제한, 정지)
① 회사는 제6조 제5항 규정에 의하여 회원 자격을 해지, 제한 또는 정지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그 사유와 일시 및 기간을 정하여 전화, 문자메시지 등의 방법을 통하여 해당 회원 또는 대리인에게 통지합니다. 다만, 회사가 긴급하게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정지할 필요가 있다고 인정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② 제1항에 의하여 이용제한의 통지를 받은 회원 또는 그 대리인이 이용제한 통지에 대하여 이의가 있는 경우에는 이의 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③ 회사는 제2항의 규정에 의한 이의 신청에 대하여 그 확인을 위한 기간까지 이용제한을 일시 연기 할 수 있으며, 그 결과를 제1항의 통지 방법에 따라 이용자 또는 그 대리인에게 통지합니다.
④ 회사는 이용제한 기간에 그 사유가 해소된 것이 확인된 경우에는 이용제한 조치를 즉시 해제합니다
제8조(서비스의 제공)
① 회사는 앱 서비스 회원에게 다음 각 호의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가) 기계약된 보험 정보 조회
나) 기계약된 보험의 약관분석
다) 기계약된 보험의 보험금청구 대행
라) 보험상품 관련 빠른 상담 및 전문가 연결
마) 의료기관 검색 및 정보제공, 지도보기
바) 의료기관 진료예약 및 채팅 상담
사) 기타 회사가 추가 개발하거나 다른 회사와의 제휴계약 등을 통해 회원에게 제공하는 일체의 서비스
② 회사는 필요한 경우 언제든지 서비스의 내용을 추가 또는 변경할 수 있습니다.
③ 서비스는 회사가 제5조 제2항에 따라 이용신청을 승낙한 때로부터 즉시 개시됩니다.
④ 회사는 제5조 제4항에 따라 업무상 또는 기술상의 장애로 본 서비스의 제공을 개시하지 못할 때에는 해당 내용을 사이트에 공지하거나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제9조(서비스의 이용시간)
① 서비스 이용은 회사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 장애, 기타 특별한 사유가 없는 한 연중무휴, 1일 24시간 운영을 원칙으로 합니다.
② 회사는 서비스의 내용, 이용방법, 이용시간에 대하여 변경이 있는 경우에는 변경 사유, 변경될 서비스의 내용 및 제공 일자 등을 그 변경 전에 서비스 내에 게시하여야 합니다.
③ 회사는 긴급한 시스템 점검, 증설 및 교체, 설비의 장애, 서비스 이용의 폭주, 기타 천재지변 및 국가비상사태 등 부득이한 사유가 발생한 경우 사전 예고 없이 일시적으로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중단할 수 있습니다.
④ 회사는 고의 또는 과실이 없는 한 본 조에 따른 서비스의 변경, 중지로 발생하는 문제에 대해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제10조(정보의 제공 및 광고의 게재)
① 회사는 회원에게 서비스 이용에 필요가 있다고 인정되는 각종 정보에 대하여 앱 서비스 화면 또는 홈페이지에 게재하거나 회원의 동의를 얻어 문자메시지(SMS/MMS),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푸시(Push) 알림 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② 이용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회사는 이용자가 등록한 전화번호로 전화를 하거나, 기타 서비스 내에서 회사가 제공하는 커뮤니케이션 수단을 이용하는 방식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단, 다량 문자발송 등이 곤란한 이용자나 불특정 다수 이용자에게 통지를 해야 할 경우에는 통지 사항을 서비스 게시판 등에 게시함으로써 개별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③ 이용자가 개인정보를 허위로 기재하거나 제6조 제2항 기재사항의 변경의무를 소홀히 하면 회사의 중요한 통지를 받지 못할 수 있으며, 이로 인하여 회원에게 손해가 발생한 경우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④ 회사는 서비스 운영과 관련하여 앱 서비스 화면, 홈페이지 등에 광고를 게재할 수 있습니다.
제4장 서비스와 관련한 권리·의무
제11조(회사의 의무)
① 회사는 관련법과 본 약관이 금지하거나 미풍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습니다.
② 회사는 계속적이고 안정적인 서비스의 제공을 위하여 서비스에 관련된 설비를 항상 운용할 수 있는 상태로 유지·보수하고, 장애가 발생하는 경우 지체없이 이를 수리 또는 복구합니다.
③ 회사는 회원으로부터 제기되는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객관적으로 인정될 경우에는 적절한 절차를 거쳐 조속히 처리하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여야 합니다. 다만, 즉시 처리가 곤란한 경우 회원에게 그 사유와 처리 일정을 통보하여야 합니다.
④ 회사는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 장애에 대하여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12조(개인정보의 보호)
① 회사는 개인정보보호를 위해 보안시스템을 구축하며 개인정보처리방침을 공시하고 준수합니다.
② 회사는 본 서비스와 관련하여 지득한 회원의 개인정보를 본인의 사전 승낙 없이 타인에게 누설, 공개 또는 배포할 수 없습니다. 다만,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가) 관계 법령에 의하여 수사상의 목적으로 관계기관으로부터 요구 받은 경우
나) 정보통신윤리위원회 및 방송통신위원회의 요청이 있는 경우
다) 기타 관계 법령에 의한 경우
라) 특정 개인을 식별할 수 없는 통계작성, 홍보자료, 학술연구 등의 목적인 경우
제13조(회원의 의무)
① 회원은 회원가입신청 또는 회원 정보 변경 시 모든 사항을 사실에 근거하여 본인의 정확한 정보로 작성하여야 하며, 허위 또는 타인의 정보를 등록할 경우 이와 관련된 모든 권리를 주장할 수 없습니다.
② 회원은 비밀번호 등이 타인에게 노출되지 않도록 철저히 관리해야 하며,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해 노출된 정보 및 그로 인한 서비스 이용상의 손해 등에 대해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③ 회원은 약관에서 규정하는 사항과 기타 회사가 정한 제반 규정, 공지사항 등 회사가 공지하는 사항 및 관계 법령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회사의 업무에 방해가 되는 행위, 회사의 명예를 손상시키는 행위, 타인에게 피해를 주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④ 회원은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서비스를 이용한 어떠한 영리 행위도 할 수 없으며, 그 영리 행위의 결과에 대해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또한 회원은 이와 같은 영업활동으로 회사가 손해를 입은 경우 회사에 대해 손해배상 의무를 지며, 회사는 해당 회원에 대해 서비스 이용제한 및 적법한 절차를 거쳐 손해배상 등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⑤ 회원은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다음 각 호의 행위를 할 수 없습니다.
가) 다른 회원의 ID, 비밀번호를 도용하여 부정적인 목적에 사용하는 행위
나) 회사의 명시적 동의 없이 서비스의 이용 권한, 기타 이용 계약상의 지위를 타인에게 양도, 증여하거나 이를 담보로 제공하는 행위
다)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복사, 복제, 변경, 번역, 출판, 방송, 기타의 방법으로 사용하거나 이를 타인에게 제공하는 행위
라) 법률, 계약에 의해 이용할 수 없는 내용 또는 저속, 음란, 모욕, 위협적이거나 타인의 사생활을 침해할 수 있는 내용을 전송, 게시, 게재, 전자우편 또는 기타의 방법으로 배포, 전송하는 행위
마) 서비스를 통하여 전송된 내용의 출처를 위장하는 행위
바) 타인의 특허, 상표, 영업비밀, 저작권, 기타 지적재산권을 침해하는 내용을 게시, 게재, 전송, 배포하는 행위
사) 범죄행위를 목적으로 하거나 기타 범법행위와 관련된 행위
아) 해킹, 악성코드, 컴퓨터 바이러스 유포를 목적으로 하는 행위
자) 서비스의 안정적인 운영에 지장을 주거나 줄 우려가 있는 일체의 행위
차) 타인의 의사에 반하여 광고성 정보 등 일정한 내용을 지속적으로 전송하는 행위
카) 서비스의 안정적인 운영에 지장을 주거나 줄 우려가 있는 일체의 행위
타) 기타 관계 법령에 위배되는 행위
파) 기타 회사가 부적절하다고 판단하는 행위
제14조(회원의 본인인증에 대한 의무)
① 회원은 앱 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 본인ID(휴대폰번호) 인증을 해야 합니다.
② ID 인증에 대한 모든 관리의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③ 회원은 ID 인증을 제3자가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 됩니다.
④ ID 인증 관리상의 불충분, 사용상의 과실, 제3자의 사용 등에 의한 손해의 책임은 회원이 집니다.
⑤ 회원은 ID를 도난 당하거나 제3자에게 사용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바로 회사에 통보하고 회사의 지시가 있는 경우에는 그에 따라야 합니다.
제15조(게시물에 대한 저작권)
① 회원이 서비스에 등록하는 게시물 등으로 인하여 본인 또는 타인에게 손해나 기타 문제가 발생하는 경우 회원은 이에 대한 책임을 지게 되며, 회사는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이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② 회사는 서비스의 게시물 또는 내용물이 다음 각 호에 해당한다고 판단되는 경우 회원의 사전 동의 없이 임시게시 중단, 수정, 삭제, 이동 또는 등록 거부 등의 관련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가) 다른 회원 또는 제3자에게 심한 모욕을 주거나 명예를 손상시키는 내용인 경우
나)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을 유포하거나 링크시키는 경우
다) 불법복제 또는 해킹을 조장하는 내용인 경우
라) 영리를 목적으로 하는 광고일 경우
마) 범죄와 결부된다고 객관적으로 인정되는 내용일 경우
바) 다른 이용자 또는 제3자의 저작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인 경우
사) 사적인 정치적 판단이나 종교적 견해의 내용으로 회사가 서비스 성격에 부합하지 않는다고 판단하는 경우
아) 회사에서 규정한 게시물 원칙에 어긋나거나 게시판 성격에 부합하지 않는 경우
자) 기타 관계 법령에 위배된다고 판단된다는 경우
제16조(저작권의 귀속)
① 회사가 작성한 게시물 또는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기타 지적재산권은 회사에 귀속됩니다.
② 회원이 작성한 게시물에 대한 모든 권리 및 책임은 게시한 회원에게 있습니다. 다만, 회원이 회사에 제공한 공개적인 게시물은 회사에 동 게시물을 전부 또는 일부를 사용, 복제, 수정, 개조, 출판, 번역, 창작물을 제작하거나 배포, 실행 또는 전시할 수 있는 권리 및 사용권을 부여한 것으로 봅니다.
③ 회사의 서비스를 홍보하기 위한 목적으로 미디어, 통신사 등 서비스 제휴 파트너에게 이용자의 게시물 내용을 제공하여 전시 혹은 홍보할 수 있습니다. 단, 이 경우 회사는 별도의 동의 없이 회원의 개인정보를 제공하지 않습니다.
④ 회원이 이용계약을 해지하거나 회원 자격을 상실한 경우에 본인 계정에 기록된 게시물 일체는 삭제됩니다. 단, 타인에 의해 보관, 담기 등으로 재게시, 또는 복제된 게시물과 타인의 게시물과 결합되어 제공하는 게시물, 공용게시판, 이용 후기, 댓글, 평점 등 다른 이용자의 정상적인 서비스 이용에 필요한 게시물은 삭제되지 않습니다.
⑤ 회원의 게시물이 타인의 저작권을 침해함으로써 발생하는 민·형사상의 책임은 전적으로 해당 회원 본인이 부담하여야 합니다.
제17조(양도금지)
회원은 서비스의 이용 권한, 기타 이용계약 상 지위를 타인에게 양도, 증여할 수 없으며, 이를 담보로 제공할 수 없습니다.
제5장 손해배상 및 기타사항
제18조(손해배상)
① 회사와 이용자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고의 또는 과실로 상대방에게 손해를 끼친 경우에는 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② 단, 회사는 무료로 제공하는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개인정보처리방침에서 정하는 내용에 위반하지 않는 한 어떠한 손해도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19조(면책)
①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② 회사는 천재지변, 전쟁, 기간통신사업자의 서비스 중지 및 기타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③ 회사는 서비스용 설비의 보수, 교체, 정기점검, 공사 등 부득이한 사유로 발생한 손해에 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④ 회사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이용자에게 발생한 손해 중 이용자의 고의, 과실에 의한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⑤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기대하는 수익을 얻지 못하거나 상실한 것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으며, 서비스를 이용하면서 얻은 자료로 인한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⑥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에 게재한 각종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 내용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으며, 회원 상호 간 및 회원과 제3자 상호 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발생한 분쟁에 대해 개입할 의무가 없고, 이로 인한 손해를 배상할 책임도 없습니다.
⑦ 회사는 회원의 게시물을 등록 전에 사전 심사하거나 상시적으로 게시물의 내용을 확인 또는 검토하여야 할 의무가 없으며, 그 결과에 대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⑧ 이용자가 서비스 내에 포함되어 있는 링크를 통하여 다른 웹사이트로 옮겨갈 경우, 회사는 해당 사이트에서 제공하는 정보 내용 및 이로 인한 손해 등에 대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20조(분쟁의 해결)
① 회사와 회원은 서비스와 관련하여 발생한 분쟁을 원만하게 해결하기 위하여 필요한 모든 노력을 하여야 합니다.
② 이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전기통신사업법 등 대한민국의 관계 법령과 상관습에 따릅니다.
③ 회사의 정액 서비스 회원 및 기타 유료 서비스 이용 회원의 경우 당해 서비스와 관련하여서는 회사가 별도로 정한 약관 및 정책에 따릅니다.
④ 서비스 이용으로 발생한 분쟁에 대해 소송이 제기되는 경우 회사의 본사 소재지를 관할 법원으로 합니다.
부칙
본 약관은 2018년 7월 5일부터 시행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