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험-병원-헬스케어 생활의 연결고리 위플랫
보험-병원-헬스케어 생활의 연결고리
#위플랫

서비스 이용약관

서비스이용약관
 

1장 총칙


1 (목적)

본 약관은 회원이 주식회사 99퍼센트(이하 `회사`)에서 제공하는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위플랫’(이하 앱 서비스’) 및 서비스 홈페이지(http://www.99percent.kr, 이하홈페이지’)의 이용조건과 절차 및 제반 필요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2(용어의 정의)

본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회원이란 본 약관에 동의하고 인증절차를 거쳐 회원가입을 완료하여 회사가 제공하는 앱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 또는 홈페이지 이용자를 말합니다.

서비스란 회원의 이동통신형 휴대용 단말기(이하단말기’), PC 등을 통하여 회사의 앱 서비스를 내려받거나 홈페이지 내 콘텐츠를 이용하는 것을 말합니다.

아이디(ID)’는 회원의 고유성을 식별하기 위해 앱 서비스 회원가입 신청서에 직접 기재한 이동전화번호를 말합니다. 


3(약관의 효력 및 변경)

① 회사는 본 약관의 내용을 단말기 또는 PC 등을 통하여 구현된 서비스 화면에 게시하거나 기타의 방법으로 이용자에게 공지합니다.

② 회사가 제공하는 모든 서비스는 이용자가 본 약관 내용에 동의하는 것을 조건으로 제공되는 것이며, 이용자는 본 서비스에 가입하여 회원이 되었을 때 약관은 그 효력이 발생합니다.

③ 회사는 사정상 중요한 사유가 발생했을 때 이 약관의 내용을 변경할 수 있으며, 변경된 약관은 제1항과 같은 방법으로 공지 또는 통지함으로써 효력이 발생합니다.

④ 회원은 신설 또는 변경된 약관에 동의하지 않는 경우 회원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신설 또는 변경된 약관의 효력발생일 이후에도 서비스를 계속 이용하는 경우 약관의 변경사항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4(약관 외 준칙)

① 본 약관에 밝히지 않은 사항은 「전기통신기본법」, 「전기통신사업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및 기타 관련 법령의 규정을 따릅니다.

② 회사는 필요한 경우 특정 서비스에 관하여 적용될 사항(이하개별약관이라 함)을 정하여 이를 제3조 제1항의 방법으로 공지할 수 있습니다.

③ 회사는 필요하면 본 서비스 이용과 관련된 세부이용지침을 정하여 이를 제3조 제1항의 방법으로 공지할 수 있습니다.

④ 본 약관과 관련하여 회사의 정책 변경, 법령의 재개정, 공공기관의 고시나 지침 등에 따라 회사가 서비스 공지사항 등을 통해 공지하는 내용도 이용계약의 일부를 구성합니다.

 

2장 이용계약 체결 및 변경

 

5(이용계약의 성립)

① 이용계약은 앱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자가 단말기에 서비스를 내려 받은 후 최초 실행 때 본 약관의 내용에 대해 동의를 하고 회원가입신청을 함으로써 체결됩니다.

② 회사의 이용계약 성립 시기는 회사가 회원가입 완료를 신청절차 상에서 표시한 시점으로 합니다.

③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가입 신청에 대하여 승낙을 하지 않거나 사후에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 실명이 아니거나 타인의 명의를 이용한 경우

) 휴대폰 인증 등 회사가 정한 인증절차를 완료하지 않은 경우

) 허위의 정보를 기재하거나 회사가 제시하는 내용을 기재하지 않은 경우

) 회원가입 신청서의 기재사항에 고의 또는 실수로 허위, 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 이용약관과 개인정보처리방침 및 위치정보 서비스이용약관에 동의하지 않는 경우

)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승인이 불가능하거나 기타 규정한 제반 사항을 위반하여 신청하는 경우

) 기타 회사가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경우나 관련 법령에 따라 조치가 필요한 경우

④ 회사는 서비스 관련 설비의 여유가 없거나, 기술상 또는 업무상 문제가 있는 경우에는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⑤ 제3항과 제4항에 따라 회원가입신청의 승낙을 하지 않거나 유보한 경우, 회사는 원칙적으로 이를 가입 신청자에게 알리도록 합니다.

⑥ 회사는 회원에 대해 회사정책에 따라 서비스 메뉴를 세분화하여 이용에 차등을 둘 수 있습니다.

 

6(회원정보의 변경 및 탈퇴)

① 회원은 앱 서비스 마이페이지를 통해 언제든지 본인의 개인정보를 열람하고 수정할 수 있습니다. 다만, 서비스 관리를 위해 회원ID는 수정이 불가능합니다.

② 회원은 앱 서비스 회원가입신청 시 기재한 사항이 변경되었을 경우 마이페이지를 통해 직접 수정을 하거나 전자우편 또는 기타 방법으로 회사에 그 변경사항을 알려야 합니다.

③ 제2항의 변경사항을 회사에 알리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④ 회원은 앱 서비스 가입 계약을 해지하고자 하는 경우 탈퇴신청을 할 수 있으며, 회사는 빠른 시간 내에 탈퇴처리를 할 의무가 있습니다.

회사는 회원이 제13조 회원의 의무에 위배되는 행위를 한 경우 사전통지 없이 회원가입 계약을 해지하거나 회원 자격을 적절한 방법으로 제한 및 정지할 수 있습니다.

 

7(회원자격 해지, 제한, 정지)

① 회사는 제6조 제5항 규정에 의하여 회원 자격을 해지, 제한 또는 정지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그 사유와 일시 및 기간을 정하여 전화, 문자메시지 등의 방법을 통하여 해당 회원 또는 대리인에게 통지합니다. 다만, 회사가 긴급하게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정지할 필요가 있다고 인정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② 제1항에 의하여 이용제한의 통지를 받은 회원 또는 그 대리인이 이용제한 통지에 대하여 이의가 있는 경우에는 이의 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③ 회사는 제2항의 규정에 의한 이의 신청에 대하여 그 확인을 위한 기간까지 이용제한을 일시 연기 할 수 있으며, 그 결과를 제1항의 통지 방법에 따라 이용자 또는 그 대리인에게 통지합니다.

④ 회사는 이용제한 기간에 그 사유가 해소된 것이 확인된 경우에는 이용제한 조치를 즉시 해제합니다


3장 서비스 제공 및 이용

 

8(서비스의 제공)

① 회사는 앱 서비스 회원에게 다음 각 호의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 기계약된 보험 정보 조회

) 기계약된 보험의 약관분석

) 기계약된 보험의 보험금청구 대행

) 보험상품 관련 빠른 상담 및 전문가 연결

) 의료기관 검색 및 정보제공, 지도보기

) 의료기관 진료예약 및 채팅 상담

) 기타 회사가 추가 개발하거나 다른 회사와의 제휴계약 등을 통해 회원에게 제공하는 일체의 서비스

② 회사는 필요한 경우 언제든지 서비스의 내용을 추가 또는 변경할 수 있습니다.

③ 서비스는 회사가 제5조 제2항에 따라 이용신청을 승낙한 때로부터 즉시 개시됩니다.

④ 회사는 제5조 제4항에 따라 업무상 또는 기술상의 장애로 본 서비스의 제공을 개시하지 못할 때에는 해당 내용을 사이트에 공지하거나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9(서비스의 이용시간)

① 서비스 이용은 회사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 장애, 기타 특별한 사유가 없는 한 연중무휴, 1 24시간 운영을 원칙으로 합니다.

② 회사는 서비스의 내용, 이용방법, 이용시간에 대하여 변경이 있는 경우에는 변경 사유, 변경될 서비스의 내용 및 제공 일자 등을 그 변경 전에 서비스 내에 게시하여야 합니다.

③ 회사는 긴급한 시스템 점검, 증설 및 교체, 설비의 장애, 서비스 이용의 폭주, 기타 천재지변 및 국가비상사태 등 부득이한 사유가 발생한 경우 사전 예고 없이 일시적으로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중단할 수 있습니다.

④ 회사는 고의 또는 과실이 없는 한 본 조에 따른 서비스의 변경, 중지로 발생하는 문제에 대해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10(정보의 제공 및 광고의 게재)

① 회사는 회원에게 서비스 이용에 필요가 있다고 인정되는 각종 정보에 대하여 앱 서비스 화면 또는 홈페이지에 게재하거나 회원의 동의를 얻어 문자메시지(SMS/MMS),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푸시(Push) 알림 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② 이용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회사는 이용자가 등록한 전화번호로 전화를 하거나, 기타 서비스 내에서 회사가 제공하는 커뮤니케이션 수단을 이용하는 방식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 다량 문자발송 등이 곤란한 이용자나 불특정 다수 이용자에게 통지를 해야 할 경우에는 통지 사항을 서비스 게시판 등에 게시함으로써 개별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③ 이용자가 개인정보를 허위로 기재하거나 제6조 제2항 기재사항의 변경의무를 소홀히 하면 회사의 중요한 통지를 받지 못할 수 있으며, 이로 인하여 회원에게 손해가 발생한 경우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④ 회사는 서비스 운영과 관련하여 앱 서비스 화면, 홈페이지 등에 광고를 게재할 수 있습니다.

 

4장 서비스와 관련한 권리·의무

 

11(회사의 의무)

① 회사는 관련법과 본 약관이 금지하거나 미풍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습니다.

② 회사는 계속적이고 안정적인 서비스의 제공을 위하여 서비스에 관련된 설비를 항상 운용할 수 있는 상태로 유지·보수하고, 장애가 발생하는 경우 지체없이 이를 수리 또는 복구합니다.

③ 회사는 회원으로부터 제기되는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객관적으로 인정될 경우에는 적절한 절차를 거쳐 조속히 처리하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여야 합니다. 다만, 즉시 처리가 곤란한 경우 회원에게 그 사유와 처리 일정을 통보하여야 합니다.

④ 회사는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 장애에 대하여 책임지지 않습니다.

 

12(개인정보의 보호)

① 회사는 개인정보보호를 위해 보안시스템을 구축하며 개인정보처리방침을 공시하고 준수합니다.

② 회사는 본 서비스와 관련하여 지득한 회원의 개인정보를 본인의 사전 승낙 없이 타인에게 누설, 공개 또는 배포할 수 없습니다. 다만,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 관계 법령에 의하여 수사상의 목적으로 관계기관으로부터 요구 받은 경우

) 정보통신윤리위원회 및 방송통신위원회의 요청이 있는 경우

) 기타 관계 법령에 의한 경우

) 특정 개인을 식별할 수 없는 통계작성, 홍보자료, 학술연구 등의 목적인 경우

 

13(회원의 의무)

① 회원은 회원가입신청 또는 회원 정보 변경 시 모든 사항을 사실에 근거하여 본인의 정확한 정보로 작성하여야 하며, 허위 또는 타인의 정보를 등록할 경우 이와 관련된 모든 권리를 주장할 수 없습니다.

② 회원은 비밀번호 등이 타인에게 노출되지 않도록 철저히 관리해야 하며,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해 노출된 정보 및 그로 인한 서비스 이용상의 손해 등에 대해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③ 회원은 약관에서 규정하는 사항과 기타 회사가 정한 제반 규정, 공지사항 등 회사가 공지하는 사항 및 관계 법령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회사의 업무에 방해가 되는 행위, 회사의 명예를 손상시키는 행위, 타인에게 피해를 주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④ 회원은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서비스를 이용한 어떠한 영리 행위도 할 수 없으며, 그 영리 행위의 결과에 대해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또한 회원은 이와 같은 영업활동으로 회사가 손해를 입은 경우 회사에 대해 손해배상 의무를 지며, 회사는 해당 회원에 대해 서비스 이용제한 및 적법한 절차를 거쳐 손해배상 등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회원은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다음 각 호의 행위를 할 수 없습니다.

) 다른 회원의 ID, 비밀번호를 도용하여 부정적인 목적에 사용하는 행위

) 회사의 명시적 동의 없이 서비스의 이용 권한, 기타 이용 계약상의 지위를 타인에게 양도, 증여하거나 이를 담보로 제공하는 행위

)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복사, 복제, 변경, 번역, 출판, 방송, 기타의 방법으로 사용하거나 이를 타인에게 제공하는 행위

) 법률, 계약에 의해 이용할 수 없는 내용 또는 저속, 음란, 모욕, 위협적이거나 타인의 사생활을 침해할 수 있는 내용을 전송, 게시, 게재, 전자우편 또는 기타의 방법으로 배포, 전송하는 행위

) 서비스를 통하여 전송된 내용의 출처를 위장하는 행위

) 타인의 특허, 상표, 영업비밀, 저작권, 기타 지적재산권을 침해하는 내용을 게시, 게재, 전송, 배포하는 행위

) 범죄행위를 목적으로 하거나 기타 범법행위와 관련된 행위

) 해킹, 악성코드, 컴퓨터 바이러스 유포를 목적으로 하는 행위

) 서비스의 안정적인 운영에 지장을 주거나 줄 우려가 있는 일체의 행위

) 타인의 의사에 반하여 광고성 정보 등 일정한 내용을 지속적으로 전송하는 행위

) 서비스의 안정적인 운영에 지장을 주거나 줄 우려가 있는 일체의 행위

) 기타 관계 법령에 위배되는 행위

) 기타 회사가 부적절하다고 판단하는 행위

 

14(회원의 본인인증에 대한 의무)

① 회원은 앱 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 본인ID(휴대폰번호) 인증을 해야 합니다.

ID 인증에 대한 모든 관리의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③ 회원은 ID 인증을 제3자가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 됩니다.

④ ID 인증 관리상의 불충분, 사용상의 과실, 3자의 사용 등에 의한 손해의 책임은 회원이 집니다.

⑤ 회원은 ID를 도난 당하거나 제3자에게 사용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바로 회사에 통보하고 회사의 지시가 있는 경우에는 그에 따라야 합니다.

 

15(게시물에 대한 저작권)

① 회원이 서비스에 등록하는 게시물 등으로 인하여 본인 또는 타인에게 손해나 기타 문제가 발생하는 경우 회원은 이에 대한 책임을 지게 되며, 회사는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이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② 회사는 서비스의 게시물 또는 내용물이 다음 각 호에 해당한다고 판단되는 경우 회원의 사전 동의 없이 임시게시 중단, 수정, 삭제, 이동 또는 등록 거부 등의 관련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 다른 회원 또는 제3자에게 심한 모욕을 주거나 명예를 손상시키는 내용인 경우

)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을 유포하거나 링크시키는 경우

) 불법복제 또는 해킹을 조장하는 내용인 경우

) 영리를 목적으로 하는 광고일 경우

) 범죄와 결부된다고 객관적으로 인정되는 내용일 경우

) 다른 이용자 또는 제3자의 저작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인 경우

) 사적인 정치적 판단이나 종교적 견해의 내용으로 회사가 서비스 성격에 부합하지 않는다고 판단하는 경우

) 회사에서 규정한 게시물 원칙에 어긋나거나 게시판 성격에 부합하지 않는 경우

) 기타 관계 법령에 위배된다고 판단된다는 경우

 

16(저작권의 귀속)

① 회사가 작성한 게시물 또는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기타 지적재산권은 회사에 귀속됩니다.

② 회원이 작성한 게시물에 대한 모든 권리 및 책임은 게시한 회원에게 있습니다. 다만, 회원이 회사에 제공한 공개적인 게시물은 회사에 동 게시물을 전부 또는 일부를 사용, 복제, 수정, 개조, 출판, 번역, 창작물을 제작하거나 배포, 실행 또는 전시할 수 있는 권리 및 사용권을 부여한 것으로 봅니다.

③ 회사의 서비스를 홍보하기 위한 목적으로 미디어, 통신사 등 서비스 제휴 파트너에게 이용자의 게시물 내용을 제공하여 전시 혹은 홍보할 수 있습니다. , 이 경우 회사는 별도의 동의 없이 회원의 개인정보를 제공하지 않습니다.

④ 회원이 이용계약을 해지하거나 회원 자격을 상실한 경우에 본인 계정에 기록된 게시물 일체는 삭제됩니다. , 타인에 의해 보관, 담기 등으로 재게시, 또는 복제된 게시물과 타인의 게시물과 결합되어 제공하는 게시물, 공용게시판, 이용 후기, 댓글, 평점 등 다른 이용자의 정상적인 서비스 이용에 필요한 게시물은 삭제되지 않습니다.

⑤ 회원의 게시물이 타인의 저작권을 침해함으로써 발생하는 민·형사상의 책임은 전적으로 해당 회원 본인이 부담하여야 합니다.

 

17(양도금지)

회원은 서비스의 이용 권한, 기타 이용계약 상 지위를 타인에게 양도, 증여할 수 없으며, 이를 담보로 제공할 수 없습니다.

 

5장 손해배상 및 기타사항

 

18(손해배상)

① 회사와 이용자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고의 또는 과실로 상대방에게 손해를 끼친 경우에는 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② 단, 회사는 무료로 제공하는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개인정보처리방침에서 정하는 내용에 위반하지 않는 한 어떠한 손해도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19(면책)

①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② 회사는 천재지변, 전쟁, 기간통신사업자의 서비스 중지 및 기타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③ 회사는 서비스용 설비의 보수, 교체, 정기점검, 공사 등 부득이한 사유로 발생한 손해에 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④ 회사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이용자에게 발생한 손해 중 이용자의 고의, 과실에 의한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⑤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기대하는 수익을 얻지 못하거나 상실한 것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으며, 서비스를 이용하면서 얻은 자료로 인한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⑥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에 게재한 각종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 내용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으며, 회원 상호 간 및 회원과 제3자 상호 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발생한 분쟁에 대해 개입할 의무가 없고, 이로 인한 손해를 배상할 책임도 없습니다.

⑦ 회사는 회원의 게시물을 등록 전에 사전 심사하거나 상시적으로 게시물의 내용을 확인 또는 검토하여야 할 의무가 없으며, 그 결과에 대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⑧ 이용자가 서비스 내에 포함되어 있는 링크를 통하여 다른 웹사이트로 옮겨갈 경우, 회사는 해당 사이트에서 제공하는 정보 내용 및 이로 인한 손해 등에 대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20(분쟁의 해결)

① 회사와 회원은 서비스와 관련하여 발생한 분쟁을 원만하게 해결하기 위하여 필요한 모든 노력을 하여야 합니다.

② 이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전기통신사업법 등 대한민국의 관계 법령과 상관습에 따릅니다.

③ 회사의 정액 서비스 회원 및 기타 유료 서비스 이용 회원의 경우 당해 서비스와 관련하여서는 회사가 별도로 정한 약관 및 정책에 따릅니다.

④ 서비스 이용으로 발생한 분쟁에 대해 소송이 제기되는 경우 회사의 본사 소재지를 관할 법원으로 합니다.

 

부칙

본 약관은 2018 7 5일부터 시행합니다.



카카오채널
@위플랫
@위플랫_파트너

개인정보삭제요청

  • 이름
  • 연락처